안녕하십니까 무비게임입니다. 오늘은 tvN에서 10월에 엄청난 기대작으로 예상되는 드라마 지리산 몇부작인지와 줄거리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드라마 지리산은 지리산의 국립공원의 최고 레인저인 서이강과 말 못할 비밀을 가진 강현조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면서 일어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산에서는 여러가지 이유로 올라옵니다. 넓고 광활한 지리산을 배경으로 죽으러 오는 자, 죽이러 오는 자, 살리러 오는 자 등의 산을 오르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릴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산을 소재로 한 드라마고, 특히나 국립공원인 지리산을 보여줌으로서 사람들도 이에 대한 소중함도 이번 드라마를 통해 깨달으면 좋겠습니다.
드라마 지리산 간략 소개
1. 편 성 : tvN 2021. 10. 23 ~(토,일) 오후 09 : 00
2. 연 출 : 이응복
3. PD : 소재현
4. 극 본 : 김은희
5. 출연자 :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 고민시 등
6. 몇부작 : 16부작
7. 소 개 :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과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
드라마 지리산 기획의도
하늘과 만나는 곳, 이승과 저승의 경계인 지리산
진실로 지리산에 오시려거든 섬진강 푸른 산 그림자 속으로 백사장의 모래알처럼 겸허하게 오고, 연하봉의 벼랑과 고사목을 보려면 툭하면 자살을 꿈꾸는 이만 반성하러 오시라. 그러나 굳이 지리산에 오고 싶다면 언제 어느 곳이든 아무렇게나 오시라. 그대는 나날이 변덕스럽지만 지리산은 변하면서도 언제나 첫마음이니. 이원규의 '행여 지리산에 오시려거든'
등산의 가장 큰 목표는 살아서 산을 내려가는 것이다. 그 목표를 도와주기 위해서 존재하는 사람들 지리산의 국립공원의 레인저들이다. 집중호우, 폭설, 산사태, 태풍 등 악천후 속에서도 산을 누비며 조난자들을 구하고, 헬기가 뜨지 못하는 날에는 다섯시간이 넘는 거리를 조난자를 업고 뛰어야 한다. 그 누구보다 산을 잘알아서 산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해결해야만 하는 진정한 산지기들. 이시간에도 산 어딘가를 헤멜 그들의 이야기를 담아보고자 한다.
드라마 지리산 인물소개
서이강(전지현)
그녀는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이다. 흙길, 너덜길, 암벽 등 산을 어떻게 타야하는지 본능적으로 알고 있고, 조난자의 배낭에 묻은 풀잎 하나만으로 조난 장소를 알아맞출 정도로 기후, 식생 분포, 토질에도 박학다식하며, 작은 샛길, 숲길까지 익숙한 네비게이션 기능까지 탑재가 되어 있다. 동료들에게는 산귀신 서마귀라고 불릴 정도로 구조에 관해서는 누구보다 뜨겁지만 산을 바라보는 시선은 냉소적이다. 기본
1995년에 어마무시한 집중호우로 100명이 넘는 사람이 사망한 수해가 있었고, 그 명단에는 그녀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있었다. 산의 무서움을 느낀 그녀는 떠나고 싶었지만 혼자 남은 할머니때문에 레인저가 된다. 레인저로서 산의 모든 업무를 잘하지만 시신을 수습하는 일은 과거 수해사건때문에 아직 두렵기만 하다. 그러던 중 산을 사랑하는 신입 현조를 만나고 산에 대한 시선이 바뀌기 시작한다.
강현조(주지훈)
그는 아무에게나 말 못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이다. 육사출신의 전직 육군 대위로서 부하를 잃는 사고를 당한 뒤 이해할 수 없는 환영을 보기 시작한다. 지리산에서 죽음을 당하는 사람들이 보인다. 왜 보이는지 모르지만 산이 사람들을 살리라고 준 선물이라 생각하고 지리산으로 돌아왔다.
세상에 대한 애정이 가득해서 사람들한테 잘 속고 이용도 잘당해서 매일 타박을 받지만 언제나 이강의 곁을 지킨다. 지리산을 잘아는 이강과 파트너가 되서 함게 산을 누비며 사람들을 구조를 하게 된다. 누군가 산에서 조난을 이용해서 사람들을 죽이고 있다. 그 사실을 알게 되자, 푸른 숲 아래에 피어난 독버섯이 보이기 시작하고, 절벽들이 눈에 들어온다. 또 다시 사람들이 죽기전에 그 범인을 잡아야만 한다.
드라마 지리산 몇부작인지는 위에 나와있습니다. 이번 tvN 15주년 특별기획 지리산은 장르물의 대가인 김은희 작가와 이응복 감독이 만나 벌써부터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입니다. 또한 출연자마저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등 엄청난 연기파 배우들이 만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리산을 배경으로 하는 최초의 드라마이자 산을 지키는 레인저라는 소재를 이용해서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전지현, 주지훈 외에도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 이 3명의 능수능란하게 오가는 연기들이 분명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고, 지리산 해동분소만의 유쾌한 분위기와 팀워크를 기대해달라고 했습니다. 너무나 다른 레인저들이 저마다의 서사와 매력으로서 드라마 지리산을 다채롭게 채울 예정입니다. 꼭 본방사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