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게임

넷플릭스 영화 추천 더 보이(BrightBurn) 줄거리 & 리뷰


안녕하십니까 무비게임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는 최근에 나온 영화 같아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더 보이 라는 영화인데요, 이 영화는 엄청난 슈퍼 파워를 가진 인물이 영웅이 아닌 적으로 나타난다면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해서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슈퍼맨과 같은 느낌이지만, 그와는 다르게 엄청나게 잔인하고, 정말 정이 하나도 없는 인물 같습니다. 그저 그런 영화가 아닌 공포영화로써 약간의 긴장감까지 흐르게 했던 더 보이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보이(BrightBurn)




1. 넷플릭스 영화 더 보이 간략 소개


장 르 : 공포, SF


개봉날짜 : 2019. 05. 23 개봉


상영 시간 : 90분


감 독 : 데이비드 야로베스키


출연 : 잭슨 A.던 , 엘리자베스 뱅크스, 데이비드 덴맨 등




2. 넷플릭스 영화 더 보이 간략 줄거리


슈퍼히어로의 힘을 가진 다른 세계에서 온 소년 두려워하라


어느 날, 간절히 아기를 원하던 부부에게 찾아온 다른 세계의 소년 ‘브랜든’ 

부모의 보살핌 속에 평범하게 자라던 중 자신에게 숨겨진 강력한 힘을 깨닫게 되면서 

인류를 위협할 사악한 본성을 드러내기 시작하는데… 

  

 그는 과연 축복인가, 재앙인가?



3. 넷플릭스 영화 더 보이 제작노트


영화 <더 보이>는 다른 세계에서 온 특별한 힘을 가진 소년 ‘브랜든’이 사악한 존재로 자라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SF 호러. 마블 히어로 시리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제작진의 참여로 기획 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히어로 무비의 제작진이 모여 공포 영화를 만든다는 소식은 그 자체만으로도 궁금증을 자극했다. 


더욱이 그동안 시도된 적 없는 파격적인 설정을 꾀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바로 영웅의 기원을 섬뜩하게  비튼 ‘최초의 슈퍼히어로 호러’라는 장르에 도전한 것. 특별한 힘을 가진  다른 세계에서 온 소년이 선한 존재가 아닌 끔찍한 공포의 존재로 자란다는  틀을 깨는 설정은 전 세계 언론 매체와 영화 팬들의 호기심을 불러 모았다.


국내에서도 신뢰도가 높은 로튼 토마토를 비롯해 IMDB, 스크린랜트,  롤링스톤 등 해외 유수 매체들이 뽑은 ‘2019 기대작’ 리스트에 빠짐없이 이름을 올리며 올해 가장 기대되는 최고의 화제작임을 당당히 증명하였다. 

  

실제로 해외에서 첫 번째 공식 예고편과 포스터가 공개되자마자 국내 영화 팬들은 기다렸다는 듯이 앞다퉈 기대평을 쏟아내기 시작했고, 수많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며 영화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다. 그리고 지난 4월 초,

국내 개봉 소식이 공식화되자 “이거 슈퍼맨이 악당이었으면 그거다!”,  “가오갤 제작진에 슈퍼맨 호러 버전이면 봐야 됨”, “브라이트번이다!! 더 보이로 개봉하네”, “이게 무슨 작품이냐면 슈퍼맨 호러물이라 생각하면 된다” 등 폭발적인 반응으로 <더 보이>의 개봉만을 손꼽아 기다렸음을 밝히며 영화의 화제성에 힘을 더했다. 



4. 넷플릭스 영화 더 보이 줄거리


아이를 간절히 원하는 부부가 있었습니다. 그 부부는 갑자기 빨간 빛과 함께 떨어진 우주선에서 아이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 부부는 하늘에서 자신들에게 내려준 선물이라며 그 아이를 정성을 들여서 키우게 됩니다.

그 아이 브랜든은 부모의 보살핌 속에서 평범하게 자라고 있었고, 그는 상위 0.1 % 의 천재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여 소위 말하는 왕따를 당하고 있었고, 항상 조용한 성격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12살이 되었을 때 삼촌이 그에게 총을 선물로 주려고 했었는데 아빠가 그걸 막자 "내놔"이러면서 아빠에게 반항을 하기 시작하고, 브랜든의 방에는 여자 비키니 사진을 침대에 넣어두기도 하고 점점 이상하게 변했습니다. 브랜든 또한 그걸 느끼고 있었고, 그러다가 농기계의 시동을 걸다가 안걸려서 힘을 딱 줬는데 기계가 날라가게 되고 그는 자신이 특별한 존재인걸 점점 깨닫게 됩니다.



브랜든은 자신에게 처음 호의를 보여줬던 친구여서 그의 능력을 깨닫고 그녀의 집에 몰래 갔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무척 놀랐었고 브랜든이 왔다는 사실에 그를 두려워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중 학교 수업에서 친구 믿고 뒤로쓰러지기 게임을 하다가 브랜든은 친구때문에 엎어졌는데 두려워서 그를 잡아주지 않다가 선생님이 잡지 않으면 수업 낙제라고 해서 잡아주던 순간에 브랜든은 화가나서 그녀의 손을 아작냅니다.


점점 난폭하게 변해가는 브랜든은 자신의 힘을 통제를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의 눈이 빨간 빛으로 변할 때 무언가에 조종당하는 느낌이 있었고 그 때마다 폭력적으로 변했습니다. 그리고는 반성하는 기미 조차 보이지 않고 그녀의 엄마를 째려보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그런 브랜든의 곁에서 계속해서 엄마는 그를 믿어주고 보살펴줍니다. 점점 브랜든의 아빠는 그를 이상하게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그들의 닭장에 갑자기 소리가 나서 아빠는 늑대가 온 줄 알고 총을 들고 가게 되는데 그곳에 있던 것은 브랜든이었습니다. 그리고는 그 새벽에 모든 닭이 죽어있고 자물쇠도 부서져있었습니다. 그리고는 아빠는 이건 브랜든 짓이라며 하지만 엄마는 말도안되는 소리를 하지말라며 극구 부인을 합니다.


그러던 중 브랜든은 헛간에 있던 본인이 타고 내려왔던 우주선에 자꾸 다가가게 됩니다. 빨간 우주선에 이끌려서 계속해서 그곳을 열려했고 결국 열었고 그는 정말 나쁜 영웅으로 각성을 하게 됩니다. 그 모습을 본 엄마는 재빨리 가서 브랜든을 불렀고, 브랜든은 그곳에서 떨어지면서 우주선에 긁혀서 피가 나게 됩니다. 브랜든은 몸도 튼튼해서 어떤 것에도 상처를 입지 않았는데 이 때 엄마는 우주선에 상처를 입은 것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는 브랜든은 완전한 각성을 하고 날라다니기 시작합니다. 처음 아빠에게 반항을 했던 그 식당의 종업원이 그 희생양이었습니다. 사실 그녀는 그저 그가 반항을 했을 때 이상하게 쳐다본 것 뿐이었는데 그녀를 갑자기 죽인게 살짝.. 이상하긴 했습니다. 그것도 너무 잔인하게 죽여서 이게 15세 관람가 인가? 라는 생각을 잠시 들게 했었던....


그녀는 그곳에서 눈에 유리가 찍히고 브랜든에게 납치가 되고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는 그는 가면을 쓰고 항상 범죄 현장에 자신만의 표식 'BB'를 남기게 됩니다.





브랜든은 자신의 이모에게 가서 자기 상담을 다시 하고 싶다며 말하지만 나중에 오라고 합니다. 그리곤 그 때 이모부가 집에 오게 되고, 브랜든은 숨어있게 됩니다. 그러다가 도망치다가 이모부에게 걸리는데 이모부가 그를 거칠게 끌고 가며 집으로 데려다 준다며 차를 타게 합니다. 브랜든은 부모님에게 말안할거죠? 라고 하지만 아무말 하지 않았습니다.


브랜든은 갑자기 이모부를 밀치고 사라지고 힘에 놀란 이모부는 차를 타고 황급히 도망을 치게 됩니다. 하지만 도망도 잠시 브랜든은 날라 다니고 힘도 엄청 세서 그를 아주 쉽게 잡았고 그의 차를 집어 들어서 높은곳에서 수직으로 떨어뜨려버립니다. 여기서도 너무 잔인한 장면이... 이모부의 턱이 빠져버리는.. 이거 15세 맞나요..??

그리고는 피가 묻은 옷을 벗어서 들고 집에 들어가서는 친구들이 축구 하자고해서 하고 왔다며 뻔뻔하게 대합니다. 그리고는 그의 부모님들은 이모부가 사고당했다는 것을 듣고 병원에서 이모에게 브랜든이 왔었다며 말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는 아빠는 확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브랜든의 방을 뒤져보게 되고 그의 피묻은 옷을 찾게 되고 더욱 더 확신을 하게 됩니다. 그 후 아빠는 아들과 사냥을 가자고 합니다. 그곳에서 아빠는 총으로 그의 머리를 쏘지만 끄떡없었고, 화가 난 브랜든은 그의 눈 광선으로 아빠 머리를 뚫어버립니다.... 그 때 계속 믿어주던 엄마도 형사가 다녀간 뒤 BB라는 표식을 보고 설마 하고 그의 방에서 노트를 발견하게 되는데 그곳에는 그 BB표식과 함께 죽였던 모두의 모습들을 그대로 그려놨던 것입니다. 그래서 아빠에게 급히 전화하지만.. 이미 너무 늦었었습니다.

 




그리고는 브랜든은 엄마에게 오게 되는데, 엄마는 너무 무서워서 계속 숨어있습니다. 그리고는 112에 전화를 해서 경찰을 부르고는 브랜든을 피해 숨게 됩니다. 그는 엄청난 스피드로 집을 부수고 다녔고, 그 때 브랜든을 의심하던 형사와 여형사가 왔습니다. 형사는 바로 브랜든이 죽여버리고 여형사 또한 결국 죽게 됩니다. 그래서 엄마는 우주선이 그를 다치게 했던 걸 기억하고는 우주선이 있던 헛간으로 달려가고 우주선의 일부를 뜯어서 그를 죽이려고 합니다.


엄마는 그에게 내면속에는 착한것을 안다고 하고, 브랜든 또한 자신도 착하고 싶다고 하지만, 엄마는 그 순간을 노려서 공격을 하지만 그에게 잡히고, 브랜든은 또 한번 분노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래서 그녀를 엄청 높은 곳에 데려가서 그대로 떨어뜨려버려서 죽이게 됩니다. 그리고는 지나가던 비행기를 그 집으로 떨어뜨려서 자신이 한짓이 아닌 것처럼 꾸미고는 사고사인 것처럼 꾸미게 됩니다. 그 후 TV에서는 사고소식과 함께 공중에 떠 있던 가면쓴 브랜든의 모습이 나오면서 엄청난 구설수에 오르게 되면서 끝이 나게 됩니다.




넷플릭스 영화 더 보이 솔직 후기


예전에 TV에서 더 보이 예고편을 보여줄 때 슈퍼맨의 나쁜 버전이라고 해서 얼마나 나쁠지 상상이 안갔었는데, 이건 뭐.. 그냥 그저 슈퍼 파워를 가진 그저 엄청 질 안좋은 악당이었습니다. 자신을 그래도 12년이나 키워준 부모를 너무나 잔인하게 죽이고 그것도 모자라 자신이 안한 것처럼 꾸민다는게 너무 뻔뻔하기도 하고 뭔가 개연성도 안맞는 느낌이 났습니다. 별 다른 이유 없이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사람들을 막 죽여가는게 그것도 자신의 가까운 사람들도 많이 죽인다는 게 흠.. 잔인하기도 했다는게 그냥 청소년관람불가로 했어도 됐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더 보이 2편을 위해서 브랜든이 어디서 왔는지 왜 우주선을 타고 떨어져서 지구를 파괴하려고 하는지에 대한 답은 더 보이2에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더 보이2도 곧 있을 2020년 3월에 개봉을 한다고 하니 그 때 모든 것을 확인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한 더 보이 제 평점은요

★★★☆☆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