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게임

드라마 방법 몇부작, 성동일 X 정지소 줄거리, 인물관계도 총정리 !


안녕하십니까 무비게임입니다.

오늘은 드라마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드라마 방법에 나오는 성동일씨는 엄지원씨와 함께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에도 출연을 하면서 방법에 대한 홍보를 했었는데요, 이번 드라마 방법에는 연기파 배우들이 정말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사실 성동일 씨는 믿고 보는 배우라서 걱정하나 없었고, 방법이라는 드라마 내용 또한 스릴이 넘치면서 처음 본 스토리라서 관심이 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월, 화 드라마로써 2월 17일 기준으로는 2화까지 진행이 되고 오늘 3화가 진행이 됩니다. 성동일 씨와 정지소의 케미, 그들의 대결, 드라마 방법 뜻에 대해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방법 몇부작, 줄거리, 인물관계도




1. 드라마 방법 간략 소개


방송사 :  tvN


방영시간 : 2020. 02. 10 첫방송 (월,화) 오후 09 : 30


연  출 : 김용완


극  본 : 연상호


출연자 : 성동일, 엄지원, 정지소, 조민수, 김민재 등


간략 줄거리 : 한자 이름,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10대 소녀와 정의감 넘치는 사회부 기자가 IT 대기업 뒤에 숨어 있는 거대한 악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


드라마 방법 뜻 : 방법은 두가지 의미를 띄고있습니다. 첫번째 의미는 '사람을 저주해서 죽이는 방법' 그리고 두번째로는 '악'에 대항할 유일한 방법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보통 사극에서는 방술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렸다고 합니다.



드라마 방법 인물관계도 및 제작노트


'사람을 저주해서 손발이 오그라지게 하는 것'


“제 마음에 있는 악귀가 사람들의 저주를 좋아해요.”


“사람들을 저주하면 제 마음속에서 즐거워하는 소리가 들려요.”


- 저주는 당신의 마음에서 시작된다 -


이 드라마는, 인간이 품고 있는 저주의 마음을 이용하려는 거대악과 그에 맞서는 자들에 대한 이야기다. 그 중심에 선 주인공, 정의 구현을 위해 진실을 파헤치는 기자 임진희와 저주의 능력이 있는 10대 방법사 백소진. 올곧은 신념과 행동만으로 불의와 싸워 이길 수 있다고 믿었던 진희는 권력의 횡포 앞에서 무력감과 증오심을 동시에 느낀다. 그런 진희 앞에 저주의 능력을 지닌 방법사 




소진이 등장하고.. 보통의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괴괴한 사건들과 맞닥뜨리게 된다. 인류가 현세에 존재한 이후로, 저주는 인간사회의 어둡고 깊은 곳에 함께 있어 왔다. 사람들은 종교, 이념이 다르다는 이유로 서로를 미워하고 증오해왔다. 바야흐로, 클릭 한번 만으로 증오심을 표출할 수 있는 시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따돌림, 욕설, 혐오로 인해 많은 사람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받고 심지어  삶조차 포기한다. 


보이지 않는 폭력은 우리의 이성으로는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다. 드라마 [방법]이 우리의 암울한 현실을 방증하는 동시에 각자의 어두운 마음속을 엿볼 수 있는 곁불이 되기를 바란다.




드라마 방법 인물 소개


임진희


중진일보 사회부 기자로써 "힘없는 사람의 입이 되겠습니다"


그녀는 기자 생활을 벌써 15년차인 베테랑입니다. 그녀는 사회의 범죄, 정치부패, 기업 비리 등을 파헤치는 탐사보도가 전문이고, 불의라면 그 누구도 성역에 두지 않는 투철한 정의감을 가지고 있는 열혈 기자입니다. 물불 가리지 않기 때문에 데스크와 자주 갈등을 일으키지만 다수의 특종을 일으킨 실력파입니다.


성장과정에서 그녀는 경험한 강자의 행포로 인해서 반골기질이 형성되었습니다. 그녀는 사회 약자에 대해서 따뜻하게 대해주며 기자 후배들은 그런 그녀를 롤모델로 많이 삼습니다. 정성준 형사와는 부부관계로써 다소 감정적이면서 자신과 다르게 합리적인 원칙을 중시하는 정성준 형사를 소울메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백소진


그녀는 고등학생으로써 드라마 '방법'의 주인공입니다. 그녀는 그 사람의 사진, 한자이름, 그리고 소지품만으로도 방법을 할 수 있는 능력자입니다.


무당의 딸로 태어나서 저주의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방법사로써 강력한 신기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겉모습만 보고는 또래의 아이들과 별 다를게 없는 어린 소녀입니다. 10년전에 아빠는 집을 나가고 무당인 엄마마저 누군가를 신내림을 받게 해주다가 살해당하고 보육원에서 생활하며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다. 어두운 과거사로 한창 밝아져야 할 나이에 의기소침한 성격이 됩니다. 그녀는 대부분의 시간을 혼자서 보내서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합니다. 그런 힘없는 소진 앞에 임진희가 나타나며 그녀에겐 목표가 생깁니다. 그녀의 엄마를 죽인 사람을 찾기 위한 방법이 시작됩니다.



진종현


그는 국내 최대 IT 기업인 포레스트 회장입니다. 15년전에 작은 유통업 회사를 운영하다 사업실패로 인해서 큰 빚을 지게 되고 집안도 박살이 났습니다. 하지만 그는 소셜 네트워크 사업에 뛰어들고 재기를 노리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운이 좋게도 탄탄대로 일이 풀렸고 결국 촉망받는 국내의 IT 기업이 됩니다.




포레스트의 성장은 국내 경제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어서 국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번에 받게 되고 한국형 SNS를 표방하는 포레스트는 가입자가 천만명이 넘게 됩니다. 그는 졸지에 벼락부자가 되었고, 자신의 성공을 자신도 이해할 수 없게되었고 무속신앙의 광신자가 되어버립니다. 그는 모든 결정을 무속의 힘에 의지하게 되면서 신의 계시라면 천륜도 버리는 인물이 되버리고 맙니다. 그는 백소진의 엄마가 죽게 한 원인으로써 백소진과 대립하는 인물입니다.




드라마 방법 줄거리


드라마 방법의 1,2 화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느 산속에 두 여인이 오게 됩니다. 그 여인들은 이런 외딴 곳에 엄청나게 용하다는 무당이 있다는 사실을 듣고 오게 되었고, 그들은 방법을 잘하는 곳이라고 해서 애기보살을 만나러 왔다고 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남편이 어린여자와 바람이 났다면서 자신의 남편을 죽이지말고 며칠동안 아프게 해달라는 부탁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무당은 방법에 필요한 3가지 사진, 한자이름, 소지품을 가져가고 아이에게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미안하다며 방법을 끝냅니다. 그 후 그여인들은 돌아가면서 남편이 병원에 갔다는 문자를 받으며 시작을 합니다.



그 후 갑자기 어떤 여자가 무당을 다시 찾아옵니다. 어린 소진은 자신의 엄마가 위험함을느끼고 쳐다봅니다. 그러자 갑자기 남자들이 나타나고 그녀를 쓰러뜨립니다. 그곳에서 소진은 처음으로 포레스트의 회장인 진종현 회장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도망을 치는데 그들은 그 집에 불을 질러버립니다. 그렇게 소진의 엄마 무당은 죽게 됩니다.



그 후 10년 후로 가게 됩니다. 소진은 10년 후에 임진희 기자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임진희는 사명감 투철한 기자로써 포레스트에서 해고당하고 포레스트에 대한 의혹을 인터넷에 올렸던 남자를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그의 이야기들을 듣고 수상함을 느끼고 기사를 쓰겠다고 했더니 그녀의 선배인 김주환이 루머일거라고 해고당한 사람 말만 믿고

기사로 쓸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녀의 남편인 정성준 형사 또한 사건에 대한 관심이 있었지만 서장은 포레스트 사건은 증거부족으로 수사를 안한다고 합니다. 임진희는 그런 그를 찾아왔고 정성준은 부하형사를 시켜서 몰래 조사를 시키고 있다고 말합니다.



임진희는 수원 여고생 아파트 투신 사망기사를 보면서 아래 댓글에서 수상한 걸 발견합니다. 진종현 회장에 대해 알려줄게 있다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녀는 백소진이였고 그녀에게 믿을 수 없는 이야기들을 듣게 됩니다. 진종현 회장은 사람이 아니고 악귀이며 인간을 저주해서 죽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자신 또한 방법사로써 한자이름, 사진, 소지품만 있으면 누구든지 죽일 수 있다고 하지만 임진희는 믿지 않고 또 그러면 부모님한테 이른다고 말하면서 가버립니다.




임진희는 이후 포레스트 내부고발자가 개인정보 불법매매를 하다가 잘렸다는 뉴스를 보게 되고 그것이 선배인 김주환 기자가 썼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진종현 회장이 내부고발자를 유심히 보더니 사고가 나서 그는 죽게되자 김주환을 찾아가서 따지게 됩니다.


김주환은 임진희에게 목을 조르며 협박을 하고 자신이 시키는 대로 하라고 합니다. 그러자 임진희는 그의 물건을 챙기고 다시 백소진을 찾아가서 방법을 시키게 됩니다. 그 이후 김주환은 사지가 뒤틀린 채로 사망하고 발견이됩니다. 그 후 2화에서는 그런 김주환을 보고 무당인 진경(조민수)가 의아해 하며 방법사를 찾게 되고 어떻게 방법을 시키는지까지 알게 됩니다.



드라마 방법 첫 1,2화부터 엄청난 연기와 스토리들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번에 또 한번 대작이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방법이라는 이전에 없던 스토리로 이끌어가는 드라마로써 기생충에서도 열연을 펼쳤던 정지소가 이번엔 방법에서 또 한번 열풍을 불지 기대가 되네요. 성동일씨는 이번에는 악역으로 하면서 조민수씨와 함께 합을 맞췃습니다.


과연 악의 승리일지 선의 승리일지. 드라마 방법 12부작이니깐 빨리빨리 본방 사수해서 내용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