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태가 생기는 이유 신경이 쓰일 때는?
안녕하십니까 무비게임입니다.
오늘은 백태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혀에 하얗게 끼는 것을 백태나 설태라고 하는데요 보통의 건강한 혀는 연한 분홍색을 띄는 것을 알고는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때 혀의 표면에 하얗거나 검게 털이 난 듯 보이는 것을 설태라고 합니다. 백태는 설태의 한 종류로써 하얗게 변한 것을 말하는데요 대체로 사람들이 자주 백태를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백태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혀의 상태
1. 갈라짐 -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심장에 열이 많아졌을 때 발생한다.
2. 두꺼운 설태 - 면역력이 떨어지고 위에 문제가 생겨서 쇼화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구멍이 생긴 혀 - 혀 가운데가 파이는 경우에는 척추나 위염이 있을 수 있고, 자잘한
여러개의 구멍이 생긴 경우는 구강 내 세균이 번식해 있을 수 있습니다.
4. 울퉁불퉁한 혀 - 장이 좋지 않아서 설사를 하거나 배에 가스가 찬 경우에 발생합니다.
5. 무거운 혀 - 혀가 무겁게 느껴질 때는 비장이나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몸이 차고 소화가
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백태가 생기는 이유
혀에 백태가 생기는 이유는 아주 다양합니다. 음식물을 섭취한 후에 혀의 돌기나 이에 남은 잔여물에서 세균이 번식하면서 혀에 백태가 생깁니다. 또는 입 속이 건조한 상태에서 생깁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흡연, 충치나 피로로 인해서도 생깁니다.
백태는 구강건조증이 있거나 구강 호흡을 하는 경우에도 생길 수 있고 항생제를 오래 복용하는 경우에도 생길 수가 있습니다. 이렇듯 백태가 생기는 이유는 매우 많습니다. 그러므로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백태를 없애는 방법
양치를 하면서 칫솔로 백태를 없애는 것도 방법이지만 칫솔의 솔이 혀에 상처를 낼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백태 전용클리너를 이용해서 백태를 닦아내고 깨끗한 물로 헹궈주는 것을 습관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입 속이 건조한 것도 백태가 생기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물을 자주 마셔서 입 속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도 백태를 없애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물 이외에 설탕이 함유된 음료나 주스는 충치를 생기게 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차나 생수 위주로 섭취를 하여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