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게임

영화 투모로우 뜻, 줄거리 & 리뷰


안녕하십니까 무비게임입니다.

오늘은 오래되었지만 정말 기억에 남는 재난영화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무려 2004년 , 지금으로부터 16년 전에 개봉을 했지만, 정말 잘만들었었다는 생각이 들만큼의 엄청난 영화입니다.

그 당시에도 이 영화가 개봉하면서 저는 그때 어려서 진짜 이런 일이 벌어지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도 생겼었고, 되게 무서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2004년이었지만, CG를 너무나 잘써서 실제로 재난이 일어나는 것 같은 느낌이 나게 했던 영화로써 재난 영화를 좋아하신다거나, 스릴러 이런 느낌의 영화를 찾으신다면 강추해드리는 영화입니다 !





투모로우




1. 영화 간략 소개

장  르 : 액션


개봉 날짜 : 2004. 06. 03 개봉


영화 상영 시간 : 123분


감  독 : 롤랜드 에머리히


출연진 : 데니스 퀘이드, 제이크 질렌할, 이안 홀름, 에미로섬 등





2. 영화 간략 줄거리


깨어 있어라, 그 날이 다가온다.


기상학자인 잭 홀 박사는 남극에서 빙하 코어를 탐사하던 중 지구에 이상변화가 일어날 것을 감지하고 얼마 후 국제회의에서 지구의 기온 하락에 관한 연구발표를 하게 된다. 급격한 지구 온난화로 인해 남극, 북극의 빙하가 녹고 바닷물이 차가워지면서 해류의 흐름이 바뀌게 되어 결국 지구 전체가 빙하로 뒤덮이는 거대한 재앙이 올 것 이라고 경고한다. 그러나 그의 주장은 비웃음만 당하고 상사와의 갈등만 일으키게 된다. 잭은 상사와의 논쟁으로 퀴즈대회 차가를 위해 뉴욕으로 가는 아들 샘을 데려다 주는 것을 잊어 버리고 만다.




얼마 후, 아들이 탄 비행기가 이상난기류를 겪게 되고 일본에서는 우박으로 인한 피해가 TV를 통해 보도되는 등 지구 곳곳에 이상기후 증세가 나타나게 된다. 잭은 해양 온도가 13도나 떨어졌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자신이 예견했던 빙하시대가 곧 닥칠 것이라는 두려움에 떨게 된다. 잭은 앞으로 일어날 재앙으로부터 아들을 구하러 가던 중 백악관으로부터 연락을 받는다. 잭은 브리핑을 통해 현재 인류의 생존을 위해서는 지구 북부에 위치한 사람들은 이동하기 너무 늦었으므로 포기하고 우선 중부지역부터 최대한 사람들을 멕시코 국경 아래인 남쪽으로 이동시켜야 한다는 과감한 주장을 하면서 또 다시 관료들과 갈등을 겪는다.

이동을 시작한 사람들은 일대 혼란에 휩싸이게 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잭은 아들이 있는 북쪽 뉴욕으로 향한다.


인류를 구조할 방법을 제시한 채 아들을 구하기 위해 역진하는 잭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또, 인류는 지구의 대재앙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인가?




2. 영화 투모로우 줄거리


영화의 시작은 남극에서 시작이 됩니다. 남극에서 기후학자인 잭 홀 박사(데니스 퀘이드)는 동료들과 남극에서 빙하 코어를 채집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그는 지구 기후의 이상 변화를 감지하게 되는데, 갑자기 남극이 반으로 갈라지면서 잭 홀 박사가 위기에 빠지지만, 다행히 동료들이 도와줘서 그는 극적으로 살게 됩니다. 그가 연구하고 있던 빙하코어도 잘 지키게 됩니다. 


그리고는 그들의 겪은 일들을 잭 홀박사가 빙하 코어 분석 자료를 가지고 국제회의에서 연구 발표를 하게 됩니다. 지구 기온 하락에 대한 이야기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남극과 북극의 빙하가 모두 녹고 바닷물이 차가워지고 해류의 흐름이 바뀌어 지구 전체가 빙하로 덮히고, 재앙이 올것이다 라고 했지만 국제 회의에서는 누구도 그의 말을 믿지 않고 흘려듣게 됩니다.



잭 홀 박사의 아들 샘(제이크 질렌할)은 그 때 로라(에미로섬)과 함께 퀴즈대회장에 가기 위해서 LA에 비행기를 타고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 기류로 인해서 비행기가 갑자기 흔들리고 샘은 불안감에 떨게 됩니다. 그런 샘을 로라가 샘의 손을 잡아주며 안정을 찾게 도와줍니다.


동시에 로스엔젤레스에 거대한 토네이도가 발생하게 됩니다. 토네이도는 도시를 덮치면서 엄청난 피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점점 잭 홀 박사가 국제회의에서 말했던 재앙이 현실이 되기 시작합니다. 토네이도 뿐만 아니라 기후 이상화로 인해서 여러 피해 상황이 속출하게 됩니다. 일본에서는 우박, 그리고 헬기 3대가 갑자기 고장이나면서 추락하고 그 안의 3명은 모두 얼어서 죽게 됩니다.




잭 홀 박사의 아내 루시홀(셀라 워드)는 병원의 간호사로써 병원에서 기후 이상으로 인한 피해를 뉴스에서 보게 됩니다.



샘과 로라와 친구들은 모두 비행기를 타고 퀴즈대회장까지는 갔지만, 갑작스러운 엄청난 해일로 인해 죽을뻔하지만, 근처의 큰 도서관으로 대피를 해서 모두 살게 됩니다. 그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하루를 버티게 됩니다.


다음날에는 뉴욕에는 빙하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바깥의 모든 것은 얼어버리고, 그 모습을 본 사람들은 겁을 먹고 남쪽으로 이동해서 몸을 피하려고 합니다. 그걸 보면서 샘은 사람들에게

지금 나가면 모두 얼어죽는다고 하지만 몇몇은 나가게 됩니다. 역시나 그들은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하나둘씩 얼어죽게 됩니다.



샘의 아버지 잭 홀박사는 그의 아들 샘과 통화를 하고 샘을 구하기 위해 걸어서 거센 눈보라를 헤쳐나가게 됩니다. 엄청난 추위에 그는 무장을 하고 걷지만 힘들어 합니다. 잭 홀 박사는 샘에게 나가지말고 도서관에서 로라와 친구들과 함께 책을 태워가면서 겨우겨우 버티고 있지만, 로라가 갑자기 아프면서 위기에 처합니다. 그래서 샘과 친구들은 약을 얻기위해 도서관 밖으로 나가 근처의 큰 배로 가게 되고 약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배에 늑대가 있었고, 겨우겨우 빠져나오게 됩니다.



그 시간에 잭 홀 박사또한 빙하기로 인해 위기에 처하지만, 다행히 지하로 도망을 쳐서 죽을 위기를 피하고 지하의 가스레인지 불을 켜서 몸을 녹이게 됩니다. LA를 빨리 가기위해서 지도를 보고, 가장 빠른 루트로 그들은 다시 출발하게 됩니다. 




3. 영화 투모로우 결말


겨우겨우 박사와 일행은 텐트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나왔을 때 눈보라가 끝나고 잭 홀 박사와 일행은 LA에 도착하고 샘이 있는 도서관에 도착하면서 온난화와 빙하기도 끝이나게 됩니다.



그리고는 결말은 미국 대통령이 TV 방송을 통해서 힘든 상황을 이겨낸 것에 대해 자랑스러워 하고 세계는 하나다 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남쪽나라에서 피해를 입은 북쪽나라에 지원을 가게 되면서 영화가 끝납니다.




"리 뷰"


2004년에 봤던 영화 투모로우의 뜻은 사실 영어로 나온 걸(The day after Tomorrow) 해석하자면 '모레'입니다. 한국으로 오면서 내일의 의미인 투모로우로 바뀐 것입니다. 아마 제목이 길어서 투모로우로 넘긴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니면 내일이 없다 뭐 이런 느낌으로?? 


영화 투모로우는 정말 현실세계에서도 일어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빙하가 계속 녹고 있고 세계적으로 이상 기후 현상도 심심치않게 발생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요즘엔 투모로우나 2012 같은 재난영화를 볼 때면 살이 떨리고.. 어떻게 해야할까 라는 생각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저 재미로만 볼 수없다는게 조금 슬프기도 하고 무섭기도 합니다만... 

그래두 저런 재난 상황은 오지 않기를 바라면서... 환경을 지킵시다 !


정말 재난 영화 좋아하시는 분은 2004년 것이라고 무시하지마시구 꼭 보시길 바랍니다 ! 영화 투모로우는 정말 흥미진진하고 스릴 넘치는 재난 영화입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재난 영화들도 같이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