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게임

아이폰SE2 출시일 연기? 신종코로나 영향 받을것으로 예상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아이폰SE2 출시일에 대한 내용을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국내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사의 아이폰은 언제나 출시 된다는 출시설이 나기만 하면 엄청난 관심을 보이는데요, 현재 엄청난 속도로 전파되고 있는 세계적 문제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으로 인해 아이폰 SE2의 출시일에 대한 영향이 있을 것이다라는 말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에대한 말들과 아이폰 SE2 디자인 및 출시 가격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SE2는 애플의 보급형 Iphone이라고 합니다. 전작이었던 아이폰SE를 기준으로 하면 애플에서는 아이폰에 비해서 상당히 가격을 낮춰서 판매를 했었고, 그래서 사람들은 더욱 더 관심을 가졌었습니다. 유일했던 보급형 모델입니다.


그 후 아이폰SE가 2016년 3월에 출시된 이후에 아이폰SE2가 나온다는 루머만 계속해서 돌았습니다. 하지만 4년이 다되가는 지금도 나오지 않았는데요 지난 2019년 가을부터 또 다시 한번 출시설이 돌기 시작했엇습니다.


아이폰SE2는 얼마전까지 아이폰SE와 같이 작은 아이폰 형식으로 나올 것이다 라는 말이 있었으나 이번 출시예정인 아이폰SE2의 출시예정인 애플제품의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는데 아이폰8 디자인으로 출시된다는 것으로 굳혀진 상황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작은 그립감을 원하던 사람들은 4인치 스마트폰을 손에 넣지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과연 네이밍을 아이폰9으로 할지 아이폰SE2로 할지도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위에서 보았듯이 아이폰SE2의 디자인의 경우 기존 아이폰8시리즈와 동일한 형태로 된다면 홈버튼은 물론 페이스 ID 또한 동시에 탑재하여 편리성을 한층 높여줄 것입니다.






정말 아쉬운 것은 아이폰SE2는 아이폰 SE라는 이름 하나로 작고 아담한 사이즈의 아이폰을 기다렸을 사람들이 무척 많았을 텐데 아이폰SE만의 디자인을 포기한 것이 너무 안타깝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다른 디자인의 제품들이 또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상심은 안하려고 합니다. 손에 딱 잡히는 그립감을 좋아하고 홈버튼이 있는 것도 참 편한 것도 있는데 역시 시대에 맞게 변하는 애플로써 이번에는 홈버튼을 없애고 페이스 ID로 밀어나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SE2의 가격은 역시나 중저가폰이라고 이야기가 나왔던 만큼 아이폰SE가 나왔던 가격인 약 399~549달러로 한화로 약 50만원 돈이 안되는 정도로 나올 것 같습니다. 다른 애플 제품인 100만원이 넘는 것을 생각한다면 확실히 싸기는 하지만 불안한 것은 애플은 대부분 한국에서 가격이 조금 오르는 편이 있다고 하니 살짝은 불안하긴 합니다..만 기다려봅시다. 


이번 아이폰SE2는 사실 전과는 다르게 가격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아주 작은 예상이있기도 한데 아이폰8의 디자인을 따라가기 때문에 조금 더 오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좀 더 큰 것 같습니다. 아이폰SE2가 나오면 바꾸신다는 분이 제 주변에도 무척 많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도 물론 사람들은 바꿀 것 같긴 합니다만.. 부담없는 가격으로 출시가 되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으로 인한 아이폰SE2 출시일 연기?


본래 모두가 예측하는 아이폰SE2의 출시일은 3월 중이였습니다만, 한편에서는 12시리즈를 선보이는 등 9월 중 동시에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으로 인해 아이폰SE2가 본래 출시 할 3월에서 미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발원지인 중국 후베이성이 애플의 중국 제조센터가 밀집된 지역이기 때문에 아이폰SE2 생산또한 차질이 생기는것을 불가피하다는 이유였습니다. 




1월 28일(현지시간)에서는 애플 전문 외신인 '나인투파이브맥'은 3월 출시 목표로 오는 2월 경 애플은 새로운 저가 아이폰은 아이폰SE2 양산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면서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애플의 중국 제조 공급 체인이 영향을 받아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고 했습니다.



매체는 '닛케이 아시아 리뷰'통계를 인용하여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미 후베이성 근방에 밀집된 주요 애플 제조센터 근처까지 확산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패트릭 무어헤드 산업분석가 역시 "원자재 제조 조립 시험 운송 등 과정에 문제가 하나라도 발생한다면 아이폰SE2 출시는 중단 될 것"이라고 덧붙이면서 출시일 연기 될 것을 예고했습니다.


애플에서의 대부분의 제품생산과 조립 작업에 단일 제조업체가 아닌 여러 업체를 함께 활용하는 '듀얼소싱'방식을 하고 있어서 아이폰 SE2는 예정된 출시일에 공개될 것이라는 분석도 있고, 애플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대만 폭스콘 역시 자체적 비상대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확실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중국정부가  공장 가동을 전면 중단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중국 정부 권고안에 따라서 폭스콘과 다른 부품 제조 허브가 중단될 경우 아이폰SE2 공급망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것이라고 했고,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이미 중국 내 최소 한 곳 이상의 소매점을 폐쇄했기 때문에 더 지켜보고 판단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