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게임

영혼수선공 몇부작 & 줄거리


안녕하십니까 무비게임입니다.

오늘은 KBS2에서 새로하게 될 드라마인 영혼수선공 몇부작인지와 줄거리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영혼수선공은 제목 처럼 영혼을 치료를 해주는 즉 정신과를 대상으로 한 드라마인데요, 오랜만에 신하균씨를 드라마에서 볼 수 있게 되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신하균씨뿐만 아니라 박예진, 정소민, 태인호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집합하는 드라마일뿐만 아니라 영혼수선공은 이전에 없던 정신질환을 주제로 하는 드라마이기 때문에 보면서 어 ? 나도 저런 증상이 있었는데 할 수도 있는 공감대를 형성시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영혼수선공 몇부작인지와 간단한 인물소개와 줄거리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혼수선공 몇부작 & 줄거리



1. 드라마 영혼수선공 간략소개


편  성 : KBS2 2020. 05. 06~ (수,목) 오후 10 : 00


연  출 : 유현기


극  본 : 이향희


출연자 : 정소민, 신하균, 박예진, 태인호, 정해균 등


몇부작 : 32부작


소  개 : 미친 세상을 살아가는 미쳐가는 사람들을 위한 정신과의사들 이야기

 


2. 드라마 영혼수선공 기획의도


주변에 이런분들 계실겁니다.

모든 공을 자기에게 돌리고, 자신이 편할 대로 기억을 왜곡하는 상사. 항상 기분이 좋고 자신감이 넘치며 늘 오지랖에 지나친 농담을 퍼붓는 동료, 자의식이 지나치게 고양되어 사회적 유명인사에게 갑자기 전화를 걸거나 대통령에게 편지를 써서 아낌없이 충고하는 어떤 분 술을 먹지 않으면 대화가 안 되는 친구, 주변사람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해서 자신을 음해하고 시기 질투한다고 생각하는 망상, 늘 자신의 처지를 주변 상황과 비교하고 평가하는 불안증


위의 사례 모두 '정신질환' 중의 하나라면 믿으시겠습니까? 세상엔 정상인은 아무도 없습니다. 기껏해야 아직 진단을 받지 못했을 뿐, 이처럼 초조, 떨림, 무기력, 위장장애 같은 증상을 동반하는 '공황장애'는 흔한 질병이 되었고, 하루에도 열두 번씩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조울증, 게임, 도박 등은 물론 망상장애나 환청과 환시를 동반하는 조현병은 이제 흔한 병이 되었습니다.




마음은 뇌에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음이 고장 나면 뇌가 고장 나는 것이므로 정상적으로 살 수가 없습니다. 속된 말로 '미쳤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드라마는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치료하는 '정신과 의사들'의 이야기입니다. 아직 그 어떤 드라마에서 본격적으로 다루지 않았던 '정신건강의학과'이야기로 오롯이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들과 그들이 만나는 환자들이 주인공입니다.




3. 영혼수선공 인물소개



이시준(신하균)


이시준은 자신의 상처는 치료받지 못하고 타인의 상처에 매달리는 정신과의사로서 은강 병원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그를 한마디로 정의를 하면 세상에 둘도 없는 괴짜 의사 ! 그는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고 잘하는 일은 환자들과의 '밀당', 치료를 위해서는 어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온몸을 던집니다. 그는 돌직구를 사랑하고 '철벽'이 생활화된 '사생활'따위는 없는 사람입니다.


자신의 팀을 위해서는 희생하고 헌신을 하지만 정작 병원 조직은 무시를 합니다. 어떠한 심각한 상황속에서도 절대 유머를 놓치지않고 주변에 늘 긍정의 에너지를 전파하고, 까탈스럽고 때로는 괴팍하지만 누구든 무장해제 시키는 화려한 언변을 가지고 있고, 결국에는 어떤 환자든 그가 옳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그의 신념은 정신건강의학계에서 독보적인 유명인사로서 완벽하지만 그 또한 단점이 있으니..



한우주(정소민)


그녀는 환자지만 환자가 아닌, 연극으로 정신질환자들을 돕는 뮤지컬 배우입니다. 그녀를 한마디로 정의를 하자면 물과 불의 여자 ! 금방 차가웠다가, 금방 뜨거워지고, 감정의 높낮이가 아주 극과 극을 오갑니다. 여기에 정의감은 투철하고 열정과 패기로 똘똘뭉친 여자입니다. '한우주 전성시대'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오랜기간의 무명기간에서 벗어나서 이제는 막 주연급으로 올라선 뮤지컬 계의 라이징 스타 ! 하지만 어떠한 사건이 생기게 되고 그것은 과거가 되었다.




천부적인 재능이 아닌, 오롯이 노력과 연습으로 뮤지컬 배우가 되고, 자신의 음역대를 높이기 위해서 피를 토해가며 연습을 했다는 것은 전설처럼 내려오는 유명한 일화, 그만큼 그녀에게 무대는 소중했습니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너무도 큰 핸디캡이 있었으니.. 과연 어떠한 질환일까?



인동혁(태인호)


문제는 마음이 아니라 뇌! 뇌가 마음을 움직인다고 생각하는 의사이자 정답은 한 알의 약에 담겨있다고 믿는 의사입니다. 그 또한 은강병원 정신건강의학과의 전문의이자 시준의 절친한 친구이지만 동시에 라이벌입니다. 반듯한 외모에 예의 바르고 절제된 행동,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그를 대표합니다. 언제나 감성과 이성의 중간에서 모든 사람을 대하고 반응합니다. 그는 감정에 쉽게 흔들리지 않고, 한번 생각한 것은 꼭 이루고 그의 최종 목표는 의사로서의 최고가 되는 것 ! 


레지던트 때만 해도 시준과 머리를 맞대고, 같이 치료방법을 찾았지만 지금은 서로 다른 치료방식을 두고 자주 대립을 합니다. 정신질환을 '마음의 병'이라고 보는 시준과 달리, 모든 정신질환은 뇌에서 비롯된 '뇌의 병'이라고 생각하는 동혁, 뇌에는 수많은 신경세포가 있고 이 신경세포가 인간의 생각, 감정, 행동 등을 통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정신질환은 뇌 속 신경전달물질의 기능문제가 원인이라고 보는 것이다.





5월 6일 첫 방송될 영혼수선공 몇부작인지는 위에 있으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극 중에 신하균은 이번에 괴짜인 정신과의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의 상대는 다름아닌 뮤지컬 배우로 급부상한 우주(정소민)입니다. 현재 공개된 스틸 속에서는 응급실에서 우주는 깨어나게 되고 처음으로 정신과의사 시준과 만나게 되는데요, 천국과 지옥의 감정을 오가는 뮤지컬 배우 우주와 환자를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시준이 어떠한 케미를 보여줄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신하균씨뿐만 아니라 박예진씨도 오랜만에 드라마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영혼수선공은 '내 딸 서영이', '공부의 신' 등의 유현기 PD와 '동네변호사 조들호' 이향희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서 행복이 어디에서 오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졌고 시청자들에게 그 답을 알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선물하고자 하는 만큼 현시대에 필요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따뜻하게 전해줄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분들의 기대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