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게임

영화 아수라 줄거리 & 솔직 후기


안녕하십니까 무비게임입니다.

오늘은 개봉한지는 조금 됐지만 연기 잘하는 배우들 모두 총집합 했었다는 영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당시에도 엄청난 캐스팅으로 정말 기대되는 작품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불러 일으켰던 작품입니다. 저 또한 캐스팅만 보고도 너무 기대가 되서 개봉을 하자마자 가서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영화 아수라에 대한 줄거리와 함께 영화를 보고 난 솔직 후기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먼저 아수라에 대한 내용과 간략한 소개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아수라




1. 영화 간략 소개

장  르 : 범죄, 액션


개봉 날짜 : 2016. 09. 28


영화 상영 시간 : 132분


감  독 :  김 성 수 감독


출연진 : 정우성, 곽도원, 황정민, 주지훈, 정만식 등



2. 영화 간략 줄거리


지옥 같은 세상,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악인들의 전쟁 <아수라>


강력계 형사 한도경(정우성)은 이권과 성공을 위해 각종 범죄를 저지르는 악덕시장 박성배(황정민)의 뒷일을 처리해주는 대가로 돈을 받습니다. 악에 들어서게 된 한도경, 말기 암 환자인 아내의 병원비를 핑계로 돈 되는 건 뭐든 하는 악인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그의 약점을 쥔 독종 검사 김차인(곽도원)과 검찰수사관 도창학(정만식)은 그를 협박하고 이용해서 박성배의 비리와 범죄 혐의를 캐려 합니다.


각자의 이익과 목적을 위해서 한도경의 목을 짓누르는 검찰과 박성배, 그 사이 태풍의 눈처럼 되버린 한도경은 자신을 친형처럼 따르는 후배 형사 문선모(주지훈)을 박성배의 수하로 들여보내고, 살아남기 위해 혈안이 된 나쁜 놈들 사이에서 서로 물지 않으면 물리는 지옥도가 펼쳐진다.




3. 영화 아수라 줄거리


악인인 시장 박성배의 부정선거가 일어났고 그의 부정선거 혐의에 대해서 중요한 역할을 한 증인이 갑자기 사라지게 됩니다. 그 증인은 한도경(정우성)에 의해서 납치되고 납치된 증인은 작대기(김원해)를 만나게 됩니다.


증인은 미성년자와 성관계영상으로 협박당하고 결국 증언을 받지 않겠다는 답을 받게 됩니다. 박성배는 중요한 증인이 증언을 하지않음으로써 무혐의로 풀려납니다. 작대기는 그 증인을 필리핀으로 보내지만 필리핀에서 변사체로 발견이 됩니다.




검찰은 어떻게든 항상 위기에서 벗어나는 박성배를 안좋은 시선으로 봅니다. 그래서 한도경은 박성배의 밑으로 들어가는 일만 남았었고, 하지만 뜻밖의 사건이 벌어집니다. 일 처리에 대한 대가를 처리하려 작대기를 찾아가서 그에게 돈을 주고 해결을 하려고 했을 때 경찰인 홍반장이 그걸 보게 됩니다.


그 또한 돈에 대한 욕심이 컸고, 돈을 달라며 악착같이 달려들던 홍반장과 한도경은 몸싸움을 하게 되었고 격한 몸싸움 끝에 홍반장은 원하지 않게 높은곳에서 떨어져서 철에 몸이 뚫려서 죽게됩니다. 그래서 한도경과 문선모(주지훈)은 원래의 마약쟁이인 작대기에게 그것을 뒤집어쓰기로 합니다. 그가 죽이기에도 마약쟁이에다가 약에 취해있어서 충분히 뒤집어씌울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형사일을 그만두고 박성배의 경호를 맡기로 했었지만, 뜻밖의 사건으로 검사 김차인까지 사건을 파헤치려 들자 박성배에게 문선모를 소개시켜줍니다. 문선모에게 박성배 경호역할을 주고나서 점점 문선모는 변하기 시작합니다. 박성배의 사주로써 문선모는 살인을 하기도 하고, 안좋은 일들을 하기 시작합니다. 박성배는 그를 잘다루기 위해서 더 잘해주기도 하고 문선모는 그러한 박성배에게 충성을 다하기로 합니다.




한도경은 그 사이에 김차인과 도창혁에게 협박을 당하기 시작합니다. 한도경은 아픈 부인을 위해 일을 했었지만, 그 사이에 다른 여자와 성관계를 했던 것입니다. 그 동영상으로 인해서 한도경은 협박을 당하고 박성배의 살인 교사 증거를 녹음해오라고 협박을 당하게 됩니다.




박성배는 역시나 눈치가 빨라서 한도경에게 잘해주려합니다. 그의 부인을 1인실로 옮겨주고, 돈을 주기도 하지만 여전히 그를 사람취급도 안합니다. 결국 한도경은 김차인과 박성배 사이에서 오갈 데없는 신세가 되버리고맙니다. 문선모는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이상해지고, 어깨에 힘만 주어지게 되고 한도경을 무시하며 충고를 해주기도 합니다. 한도경은 문선모에게 박성배를 믿지말라며 충고를 하지만 문선모는 듣는 채도 하지 않습니다.


걸림돌이였던 태병조가 죽음으로써, 박성배는 이제 마약거래를 시작합니다. 마약 관련 일은 오랫동안 일을 함께 했던 실장에게 맡기게 되지만, 검찰은 이미 그 실장을 오래전부터 주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김차인은 한도경을 이용해서 실장이 일을 한다는 것을 확인을 하였지만, 한도경은 그걸 걸려서 연변 거지들에게 엄청 맞습니다. 그리고는 한도경이 화가나서 차로 추격전을 하는데, 추격전으로인해 사고난 차에는 300억원의 마약이 들어있었습니다.


실장은 달리는 차에서 문선모가 밀어서 또 죽이게 되고 , 자살로 위장을 시켰습니다. 그 후 실장의 장례식장에 만나게 됩니다. 한도경은 일이 힘들어서 그 둘이 만나게 해서 해결을 하려했고, 그 둘을 만나게 합니다. 그래서 박성배는 김차인에게 얼마면 되냐면서 자신의 편으로 들이려하지만 그것을 거부하는 김차인



한도경은 그곳에서 전에봤던 연변 거지들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수상함을 느끼고 다가가려하자, 문선모가 이를 말리며 이야기좀 하자고 합니다. 문선모는 박성배에게 한도경을 죽이라는 지시를 받았었지만 죽이지 못합니다. 그렇게 둘은 싸우다가 한도경은 문선모를 죽이게 됩니다. 그리고는 문선모를 끌고 박성배에게 갑니다. 


그곳에서는 박성배는 김차인을 끌어들이지 못해서 결국 연변거지들에게 그곳에 있는 사람들을 죽이라고 명령을 합니다. 모두가 죽고, 김차인은 죄송하다며 손을 잡겠다고 합니다. 그것을 보고 김차인에게 동료인 차승미를 죽이면 살려주겠다고 하며 영상으로 찍습니다. 하지만 죽이려는 차에 한도경이 김차인을 쏘게 되면서 총격전이 시작됩니다.




4. 영화 아수라 결말


한도경은 총알이 떨어지고 박성배는 그런 한도경을 쏩니다. 박성배는 김차인을 죽입니다. 한도경은 몰래 바닥에 한발 있던 걸 주워서 장전하였고 그걸 모르던 박성배는 다가갔고 그는 머리에 총을 맞으며 죽음을 맞이합니다.  결론은 모두가 그곳에서 다 죽습니다..ㅎㅎ




"리뷰"


한국에서는 이러한 배우들이 모여서 한 편의 영화를 또 만들 수 있을까? 할 정도의 캐스팅이었습니다. 영화 시나리오나 각 인물마다 내포하는 의미들이 모두 다양한 듯 보여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서로 다른 자리에서 인간의 생존 본능을 위해서 그것 하나만 바로보고 한다는 인간의 이기심과 본능을 잘보여준 영화 같습니다.


한국 영화계에서 느와르물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현대시대에서 영화 아수라는 공감대까지 만들어냈습니다. 영화 속 정우성의 인물인 한도경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처절한 몸부림을 보여주는데 그것들이 결국 우리들이 현실 속에서 부딪히는 벽 같은 느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뻔한 결말이었기는 하지만, 스토리와 각 인물들의 관점으로 영화를 본다면 더 재미있게 보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의 영화 아수라 별점은

★★★☆☆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